※ 분실 후 재구입 시 기관담당자의 교통카드 정보수정은 필수입니다. 단, 수정 후 승인여부는 상관없이 교통카드를 바로 사용하셔도 됩니다.※
※ 티머니 카드&페이 사이트에서 보다 상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
1. 청소년(통합회원가입 후 분실&신고 서비스 가입한 학생)
① 수도권지하철(1~8호선) 역사 내 역무실(역무원)에서 구입 또는 온라인 구매(티머니카드샵)
※ 개인 자부담 구매 (재단은 최초 1회만 제공)
※ 반드시 티머니 대중교통안심카드 구매(레일플러스 카드 불가)
※ 역마다 재고수량이 상이하므로 구매 전 해당 역으로 사전 확인요망
※ 온라인 구매 시 배송비 3,500원 발생(자부담)
② 어린이/청소년 고객은 구입처에서 어린이용 또는 청소년용으로 할인등록
③ 분실 카드에 잔액이 있을 시 환불 신청 진행(상단의 환불방법 링크 참조)
■ 어린이/청소년 할인등록
-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(수도권지하철 1~8호선, 인천지하철 1~2호선), 편의점 : 생년월일 등록으로 할인등록 완료
- 기타판매점 : 어린이/청소년용으로 변경 후 홈페이지에서 생년월일 등록(최초 사용 후 10일 이내 등록)
④ 분실/도난 시 카드 잔액 환불을 위해 티머니 카드&페이 홈페이지 통합회원가입 후, 반드시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/도난 서비스 등록
※ 기존에 가입한 청소년은 카드 재등록 진행
⑤ 기관 담당 선생님께 연락 후 구매한 교통카드번호 말씀 드리기 (카드 뒷면 16자리)
2. 청소년(분실&신고 서비스 가입안한 학생)
① 수도권지하철(1~8호선) 역사 내 역무실(역무원)에서 구입 또는 온라인 구매(티머니카드샵)
※ 개인 자부담 구매 (재단은 최초 1회만 제공)
※ 티머니카드&페이 통합회원가입 후 분실&신고 서비스 미가입 시, 환불이 어려우므로 서비스 등록 권장
※ 반드시 티머니 대중교통안심카드 구매(레일플러스 카드 불가)
※ 역마다 재고수량이 상이하므로 구매 전 해당 역으로 사전 확인요망
※ 온라인 구매 시 배송비 3,500원 발생(자부담)
② 기관 담당 선생님께 연락 후 구매한 교통카드번호 말씀 드리기 (카드 뒷면 16자리)
3. 기관 담당자
① 기관 내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자 중 대중교통 안심카드 분실한 학생 확인
② 청소년이 구매한 카드번호 확인 후 티머니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생 정보 수정
※ 사업신청→신청/조회 로그인→대상자 등록정보→학생 이름 클릭→교통카드 정보 수정(카드변경 선택 후 구입한 카드 번호 입력)→등록하기
※ 반드시 티머니 대중교통안심카드인지 확인
1. 산정 기간
교통카드 사용금액은 전월 16일~당월 15일까지의 사용내역을 산정하며, 해당 기간 일정액(20,000원) 이상 사용 시 차월 교통비가 지원됩니다.
지원일은 매월 말일 입니다.(말일이 공휴일일 경우 직전 평일)
2. 교통카드를 분실했을 경우
사용중인 교통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, 각 기관 담당자께서 [카드변경]을 요청하신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.
예시) 6월 10일 분실 및 새카드 등록 시
분실 전 카드 정산기준 |
5월 16일 ~ 6월 10일 |
변경한 카드 정산기준 |
6월 11일 ~ 7월 15일 |
※ 기관담당자는 바로 카드 구입 안내 및 새카드 번호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.
우리 재단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안내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링크 : https://tmoneywelfarefoundation.or.kr/pages/?p=24&b=B_1_7&m=read&bn=2039&vn=4
우리 재단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신청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※아래 버튼을 누르면 매뉴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.
아닙니다.
교통카드는 근거리 접촉에 의해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.
때문에 교통카드를 수령한 청소년은 사업 신청 시 제출한 계좌에서 출금하여
충전방법을(https://pay.tmoney.co.kr/ncs/pct/ugd/ReadUgdMainGd.dev )참고하여
편의점,카드자판기, 역사 등에서 충전하여 사용하면 됩니다.
대중교통 안심카드는 버스 및 지하철만 이용 가능한 교통카드로,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대중교통안심카드 분실도난서비스 가입을 통해 분실이 발생하여도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.
구분 |
절차 |
비고 |
기관 |
1.대중교통안심카드(이하 "카드") 수령 2.카드 사용자 등록 *등록방법 1)재단 홈페이지(http://tmwf.or.kr ) 내 사업신청-신청/지원 조회 메뉴 선택 2)신청조회 페이지에서 기관 이메일/비밀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3)하단의 수정 버튼 클릭 후 일괄등록 또는 개별등록 선택 4)학생 이름 클릭 또는 정보에서 교통카드 정보-교통카드 신청 구분을 "카드변경"으로 변경 5)수령된 카드번호 입력 후 다음으로 클릭 6)최종 확인 버튼 클릭 3. 등록 된 카드번호에 따라 청소년(학생) 배부 |
- 카드 수령자 확인을 위해 사용자 등록 필수 - 잔여 카드 등은 기관 보관 *외부 불출 및 임의사용 금지 |
청소년(학생) |
1. 기관으로부터 카드 수령 2. 대중교통안심카드 도난분실 서비스 가입(권장 사항) *등록방법 1)티머니 카드&페이 홈페이지(https://pay.tmoney.co.kr/ncs/pct/tmnyintd/ReadMissStolGd.dev ) 접속 2)안내문에 따라 홈페이지 가입 및 서비스 가입 3. 청소년 할인 등록
4. 재단 제출 계좌 확인 및 인출, 수령카드 충전 및 사용 |
- 분실 방지 및 본인 확인을 위해 도난분실 서비스 가입 적극 권장 *지속적인 분실 발생 등을 대비하여 도난분실 서비스 가입을 통해 분실/도난 시 잔액 환불 가능 |
우리 재단 홈페이지 자료실에도 상세 안내문이 업로드 되어 있으니,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- 청소년 : https://tmoneywelfarefoundation.or.kr/pages/?p=24&b=B_1_7&m=read&bn=2040&vn=5
- 기관 : https://tmoneywelfarefoundation.or.kr/pages/?p=24&b=B_1_7&m=read&bn=2039&vn=4